서브웨이는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샌드위치 전문점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서브웨이 다이어트 메뉴 종류가 꽤 많은 편입니다.
많은 서브웨이 메뉴들 중에 다이어트 할 때 먹기 좋은 조합은 사실상 정해져 있습니다.
어떤 메뉴를 먹으면 좋은지, 그 중에서도 어떤 조합이 가장 다이어트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브웨이 칼로리 낮은 샌드위치
샌드위치 기본 조합 중에서 누가 칼로리가 낮은지 알아두면, 샌드위치를 고르기가 매우 수월합니다.
토핑을 추가 하거나 변경할 때 기준이 되는 칼로리를 알고 있어야 계산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니 당연히 15cm를 고려하고 있다고 가정하고 적겠습니다. 30cm는 칼로리에 곱하기 2를 해주시면 됩니다.
- 베지 : 209kcal
- 쉬림프 : 229kcal
- 터키 : 259kcal
- 햄 : 262kcal
- 서브웨이 클럽 : 292kcal
- 로스트 치킨 : 300kcal
300칼로리 미만의 샌드위치는 위와 같습니다. 조금 더 칼로리가 높아도 먹을 수 있지만 다이어트를 생각하신다면 칼로리가 낮은 샌드위치가 더 좋습니다.
아침이나 저녁이라면 칼로리가 낮은 샌드위치를 선택 해주시고, 점심에는 식사 이후 보편적으로 활동을 많이 하니 조금 더 칼로리가 높아도 괜찮습니다.
반대로 비교적 칼로리가 높은 샌드위치는 미트볼, 에그마요, 스파이시 이탈리안이 있습니다. 이 샌드위치들은 400kcal 가 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메뉴 최고의 조합
서브웨이에서 다이어트에 제일 좋은 하나의 샌드위치만 꼽으라면 로스트 치킨입니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는 메인 토핑이 닭가슴살이라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편에 속합니다.
여기에 빵은 위트로 변경하고 빵을 파고, 소스는 소금과 후추만 뿌리면 최고의 조합입니다.
허니오트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위트보다는 당이 약간 많은 정도인데, 다이어트 생각하시면 위트가 낫습니다.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플랫브레드는 467kcal로 다이어트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자주 먹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빵을 파면 대략 30% 칼로리가 줄어드니 파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점심 식사라고 하면 굳이 안 파도 괜찮아 보입니다.
최고의 조합대로 주문하시면 당도 거의 없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다이어트에 적합한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몸에 좋은 것만 들어가 있으니 맛은 썩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신 성분 측면에서는 최고입니다.
추가해도 괜찮은 토핑
소스는 소금, 후추 이외에 올리브 오일 말고 더 나은 선택지가 없다고 생각됩니다. 대부분 설탕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 지방과 단백질을 높여주는 오믈렛 정도가 다이어트 할 때 추가하기 좋습니다.
지방도 다이어트 할 때 어느 정도 드셔야 하며, 포만감이 오래 갈 수 있게 도와줍니다.
치즈도 먹고 싶은 것을 먹어도 별 차이가 없습니다. 치즈 종류 별로 칼로리 차이가 크게 없고 지방량도 비슷합니다.
하지만 나트륨은 아메리칸 치즈가 모짜렐라나 슈레드에 비해 2배가 많습니다. 나트륨 먹는다고 살이 찌지는 않으니 너무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나오는 야채는 넉넉하게 다 드셔도 좋습니다. 야채들은 칼로리도 낮고 몸에 좋으면서 포만감이 아주 오래갑니다.
서브웨이 다이어트 메뉴 샐러드 추천
탄수화물이 걱정 되신다면 샐러드를 드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메뉴에서 빵만 제외하고 샐러드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탄수화물 섭취량이 크게 감소됩니다.
1,700원만 추가하시면 샐러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토핑과 야채 뿐이라 포만감이 엄청 크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칼로리가 낮아서 일상생활 하기에 힘이 부족할 수도 있다는 단점도 같이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너무 낮게 드시는 것도 안 좋기 때문에 적절한 양의 탄수화물을 드시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