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이것만 조심하세요



무언가를 먹기 전에는 우리 몸에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미리 알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또한 섭취 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나에게 맞지 않을 수 있으며, 다른 것으로 대체가 필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부작용

우선 심각하다고 알려진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 권장량을 매일 섭취하는 정도에서는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일부에게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모두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니니 내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콩 알러지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대부분 콩을 원료로 만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콩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의 경우 해당 보충제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콩 알러지는 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먹는데 문제가 없겠으나 드물게 맞지 않는 분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콩을 먹지 못한다면 식물성 보다는 동물성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물성-단백질-보충제-콩

 

소화 문제

소화 기관이 약하거나 소화하는데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더부룩함을 느끼거나 복부에서 불편함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소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섭취를 중단하시는 것이 좋으며, 위처럼 동물성 단백질 보충제로 교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부작용 여부 확인 불가의 경우

나에게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겠다면, 1회 섭취량의 절반 정도를 며칠 먹어보고 문제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나서 먹어도 좋습니다.

우선 먹고 탈이 나는 것 보다는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되며, 보충제 뿐만 아니라 우리가 먹는 모든 것들이 그렇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 대체 방법

콩으로 만들어진 식물성 단백질 보충제가 맞지 않는 경우가 드물게 있습니다. 맞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동물성 단백질 보충제 활용

단백질 보충제는 크게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로 나눠지기 때문에, 식물성이 맞지 않는다면 동물성을 섭취해야 합니다.

동물성 단백질 보충제는 우유에서 추출하여 만들어지는데, 우유 알러지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 후에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식물성-단백질-보충제-동물성-우유

 

동물성, 식물성 모두 맞지 않는 경우

해당 경우에는 단백질 보충제 활용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닭 가슴살과 같은 자연 식품을 통해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니, 보충제 대신 다른 단백질 급원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소고기
  • 닭고기
  • 돼지고기
  • 계란
  • 생선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많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식품을 골라 꾸준히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