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 헬스 하는 사람이 먹으면 좋은 이유 4가지



헬스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고 있으며 최근에는 헬스 관련 영양제도 많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 다뤄볼 아르기닌, 헬스 하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고 많은 곳에서 소개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이 헬스와 관련해서 어떤 도움을 주는 것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꼭 헬스가 아니더라도 몸을 만드는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입니다.

 

아르기닌, 헬스 하는 사람에게 추천

옛날에는 자양강장 효과를 얻기 위해서 홍삼이나 인삼 같은 삼 종류나 흑염소와 흑마늘 같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인기였습니다.

현재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아르기닌이 그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이 정상적으로 기능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단백질 합성에 기여합니다.

 

깊은 수면

헬스에서 가장 중요한 3요소인 휴식에 해당하는 수면 부분에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오르니틴이 생성되는데, 이는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밤에 잠을 잘자도록 도와줍니다.



적정량의 범위 내에서 아르기닌을 섭취하면 위에서 얘기한 성장 호르몬 수치가 2배 이상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르기닌-헬스-수면

 

근육 생성

아르기닌의 효과 중 가장 널리 알려진 것은 산화질소의 생성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혈액 순환이 더 잘되게 도와주며, 세포 재생을 촉진해서 근육 생성이 더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르기닌-헬스-근육

 

체지방 감소

미토콘드리아의 생합성을 자극 하기도 하는데, 이는 우리 몸의 대사를 증가 시켜주기 때문에 체지방 감소에 기여합니다.

대사가 증가되면 우리 몸의 칼로리 소모가 원활하게 이뤄지고, 간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헬스-체지방

 

피로 회복에 도움

운동 후에 우리 몸에서는 젖산 등 다양한 노폐물이 나오는데, 이것들을 감소 시켜주며 피로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결과적으로는 근육통이 정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헬스-피로

 

아르기닌 흡수율

우리가 아르기닌을 먹어서 효과를 보려면 흡수가 잘 되어야 하는데 아르기닌은 흡수율이 정말 낮습니다.

일반적인 흡수율은 약 0.3% 내외라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흡수율을 높여주는 시트룰린을 같이 먹는 것이 좋고, 아예 함께 들어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시트룰린 없이 먹으면 아르기닌 5000mg 을 섭취해도 25mg도 흡수가 안된다고 보시면 맞습니다.

시트룰린과 유사한 이름이 아닌 영양성분표에 시트룰린이 적혀 있어야 합니다.

시중에 시트룰린과 비슷한 이름으로 혼동을 주는 제품을 많은데,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들 여기까지만 알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 시트룰린도 어느 정도 이상의 양을 먹어야 도움을 줍니다. 대략 3~10g 의 시트룰린을 같이 먹어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