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의 각성 효과 때문에 평소에 커피를 달고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하는 다이어트, 아메리카노 섭취를 꾸준히 하면 여기에도 도움을 줍니다.
운동할 때 커피를 먹으면 좋다거나 다이어트 할 때 커피를 먹으면 좋다 까지는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그 이상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해서 다이어트 시 아메리카노 섭취가 어떤 이점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아메리카노 붓기 관리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는 몸무게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붓기로 인해 큰 변동이 있으면 곤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에 붓기는 적당한 정도를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에 있는 카페인은 이뇨 작용으로 수분 배출을 도와주기 때문에, 커피 섭취는 붓기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은데, 너무 많이 먹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탈수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이렇게 많이 먹지는 않으니 주의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메리카노를 먹은 이후에 물을 넉넉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다이어트 할 때는 물을 많이 먹는 것이 좋으니 겸사겸사 많이 드시면 됩니다.
링크 : 다이어트를 할 때 물을 많이 마셔야 하는 이유 5가지
다이어트 진행 시 붓기 때문에 나트륨을 먹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나트륨은 원활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먹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러니 나트륨을 섭취하고 커피나 물, 운동을 통해 붓기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신진대사 증진
커피를 먹으면 신진대사가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식단을 병행하기 때문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 받지 못해서 대사가 천천히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동도 이 부분에 많은 도움을 주는데, 커피도 마찬가지로 신진대사를 끌어올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대사가 떨어지면 우리 몸의 기초대사량이 감소할 수 있는데 이러면 칼로리 소모량이 줄어들고 이것이 누적되면 다이어트 기간이 길어집니다. 그러니 신진대사를 꾸준히 챙겨주는 것이 다이어트를 보다 빨리 끝내는데 좋습니다.
아메리카노 카페인 수면 방해
카페인은 각성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늦게 먹는 경우 수면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각성 효과는 최대 9시간 정도 이어진다고 합니다. 그러니 밤 11시에 수면을 하는 경우 오후 2시 이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를 먹어도 잠에 잘 드는 경우도 있으나 그렇게 느끼는 것 뿐이지 신체는 각성 효과가 이어지기 때문에 휴식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 증가
카페인 각성 효과로 인해 일시적으로 활력이 높아지며 운동 능력이 향상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커피는 운동 하시는 분들의 부스터로 쓰이기도 합니다. 운동을 더 잘하기 위해 먹는 것입니다. 이런 모습을 주로 헬스장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 능력이 향상되면 보다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는데 간접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아메리카노, 칼로리
아메리카노의 칼로리는 10kcal 전후로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카페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커피들은 상당히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맛을 내기 위해 우유나 생크림, 시럽과 설탕 등이 첨가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그에 비해 아메리카노는 별다른 첨가물이 없으며 낮은 칼로리로 부담 없이 먹기 좋습니다. 그리고 물과 마찬가지로 액체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포만감도 있습니다.
커피 칼로리
커피의 경우 파는 곳마다 들어가는 첨가물의 양이나 칼로리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판매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들은 최소치에 가까운 칼로리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메리카노 : 10kcal
- 카푸치노 : 50kcal
- 카페 라떼 : 140kcal
- 카라멜 마끼야또 : 200kcal
- 카페 모카 : 207kcal
아메리카노와 비교하면 생각보다 높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는 것이 일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