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크업 얼굴살 안 찌고 할 수는 없는 걸까요?



벌크업을 처음 할 때 많은 분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것은 살이 찐다는 부분입니다. 얼굴에 살이 올라오기 때문에 벌크업 얼굴살 최소화를 위해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의문은 벌크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해소될 수 있습니다.

벌크업 진행 시 얼굴살이 왜 찌게 되는 것이며, 이것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벌크업 얼굴살

우리 몸에 지방이 붙으면 얼굴에도 살이 찌는 것처럼 벌크업 진행 시에도 똑같이 얼굴에 살이 찌게 됩니다.

애초에 벌크업을 하려면 어느 정도 몸에 지방이 끼는 것을 감수해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어쩔 수 없는 부분으로 포기할 수 없다면 벌크업 진행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얼굴살이 붙으면 외적인 변화가 있어서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 많지만, 누구나 살이 찌면 얼굴살이 붙는 건 자연스러운 것입니다.

간혹 유전적으로 비만이 되어도 얼굴에 살이 비교적 많이 붙지 않는 분들이 있는데 그런 분들을 제외하면 모두 동일합니다.

 



벌크업의 원리

근육이 원활하게 증가하기 위해서 운동도 당연히 잘해야 하지만 식단도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우리 몸이 필요한 칼로리 이상으로 섭취해야 영양이 넉넉하게 공급되기 때문에 근육이 잘 생성되는 상태가 됩니다.

몸을 유지하기 위한 칼로리 이상으로 먹게 되면 근육이 증가할 때 지방도 함께 증가합니다. 그래서 벌크업을 할 때는 지방이 증가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지방이 증가하는 게 싫다면 벌크업이 아니라 식단을 진행할 때 적절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린매스업을 해야 합니다.

 

벌크업 얼굴살 찌는 이유

우리 몸의 지방은 모두 연결되어 있고 얼굴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살이 찌면 온 몸에 골고루 살이 찌게 되며 부위에 따라서는 개인 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같이 살이 쪄도 사람마다 많이 찌는 부위가 다릅니다.

얼굴에 살이 찌는 것을 최소화 하고 싶다면 따로 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지방 증가 자체를 최소화하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얼굴 살이 안 찌는 것은 벌크업에서는 불가능하며, 안 찌고 싶다면 위에서 얘기한 것처럼 린매스업을 하는 방향으로 가야 합니다.

 

벌크업-얼굴살-살크업

 

벌크업 지방 증가 최소화 하기

벌크업 식단 진행 시에 보통 자신의 몸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칼로리보다 100~200kcal 를 높여서 먹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 입니다.

이것을 잘 지키면 보통 크게 지방이 증가하지는 않습니다. 벌크업 한다고 먹고 싶은 것을 다 먹고, 칼로리를 신경 쓰지 않으면 크게 지방이 증가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지켜주면 좋은 것들이 많은데, 이에 대해 간단하게 요약 해드리겠습니다.



  • 탄단지 비율 지켜서 먹기
  • 건강한 탄수화물 섭취하기
  • 음주, 폭식 조심하기
  • 튀긴 음식 먹지 않기

유산소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너무 많이 하면 벌크업에 방해가 되기 때문에 주 2~3회 정도만 해줘도 지방 증가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 증가를 최소화하지 않고 그냥 둔다면 살크업이 되어 벌크업이 실패할 수 있습니다. 근육량은 조금 증가 했는데 지방은 크게 증가했다면 살크업을 한 것입니다.

벌크업을 하는 과정에서 지방이 찌는 것은 어쩔 수 없어서 감수하는 것이지만, 결국에는 빼야 하기 때문에 조금만 증가하게 해야 합니다.

 

벌크업-얼굴살-운동

 

벌크업 후 커팅

얼굴 살이 찌는 것을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일반적인 벌크업이라면 몸을 크게 불린 이후에 커팅을 통해 지방을 제거하면서 얼굴 살도 함께 없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근육 손실을 최소화 하면서 지방은 적고 근육은 보다 많은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살이 찐 상태를 영원히 유지해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손해라고 생각하는 것보다 일시적으로 감당해야 하는 시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위로 스크롤